전술핵이라... 군사(Military)

예전에 핵무장에 대해서 글을 쓴적이 있다. 냐가
핵무장을 반대한 가장 큰 이유는 비용대비 얻는게 없다는 것이다. 북한이 제대로 유지되는 정규군이 있다면 굳이 핵무기를 무리하면서까지 만들려고 할까?

북한군은 이미 고난의 행군을 겪으면서 무너졌고 한국의 경제발전과 더불어 격차는 더욱더 벌어지고 있다. 간첩선이나 잡으러 다니던 해군은 이지스함3척에 중형디젤 잠수함을 갖고 있으며 공군은 F-15, 16으로 구성되었고 조만간 F-35도 도입될 예정이다. 아직 대잠체계가 전무한 초계함이 해군에 많지만 FFX가 제대로 되면 다 교체되겠지.

육군에 몰빵한 북한군을 상대하는 한국 육군은 어떠한가? 기갑전력은 4위, 포병전력은 3위이다. 포병전력은 기존 포신포병에서 로켓포병으로 진화중이며 현무2, 3 개량형은 계속 나오고 이제 기존 탄두중량 제한도 풀린다고 한다.

기존의 대규모 전면전이 벌어지면 적어도 북한의 공군과 육군은 녹아내릴 것이다. 우린 아직 1개 사단이 한국군 1개 군단과 화력이 맞먹는다는 미군은 꺼내놓지도 않았다. 제정신이면 이런 전력차에서 전쟁을 벌이지는 않을 것이다. 제한전이나 국지전이 벌어질 경우, 한국 정부에게는 강력한 보복 이외에는 선택지가 없다.

현재 상황에서 북한은 비대칭에 더 힘을 쏟을 것이다. 핵을 고도화하고 발사 수단을 늘려서 미국을 회담장으로 끌어들이려는 술책인 것이다. 그들은 예전부터 한국을 대화 상대로 여기지 않았다. 문제는 미국의 태도가 그리 호락호락 하지 않으며, 비슷한 태도로 미국을 기습공격 했다가 물량전의 끝을 본 일본이라는 경우가 있다는 것이지.

북한이 미국에게 전쟁을 구걸하는게 아니라면 일정선에서 멈춰야 한다고 본다. 정말 중국이 뒤에 있고 그걸 믿고 저런다면 미국 입장에서는 본보기를 위해서라도 북한에 핵탄두를 터뜨릴 것이다. 뉴욕의 도심빌딩에 테러를 가했다고 해서 아프가니스탄을 침공하고 반발하는 파키스탄에게 "석기 시대로 돌아가고 싶으냐?"는 말을 할 수 있는 나라가 미국이다.

9.11 테러때 어느 나라라도 테러와 연계되면 가만두지 않겠다고 말할 수 있는 나라가 미국이다. 제발 북한이 제정신을 차렸으면 좋겠다. 그게 아니면 우리는 북한에 핵탄두가 꽂히는 모습을 볼 수도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140

통계 위젯 (블랙)

82129
1072
422172

통계 위젯 (화이트)

82129
1072
422172

kjpark